메디케어 파트D(처방약 보조 프로그램)의 도입과 현황

Abstract

65세 이상 노인들을 위한 메디케어는 1965년에 파트 A와 B라는 의료보장 플랜으로 시작하였다. 그러나 입원 및 외래진료에서 사람들의 비용 부담이 가중됨에 따라 이를 보완하기 위해 새로 고안된 것이 파트 C(1998)이다. 파트 C는 메디케어 파트 A와 B에서 주는 혜택 외에 처방약 보조까지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자신이 가입하는 메디케어 민간 플랜에 따라 의사나 병원에 대한 선택권이 제한된다는 단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