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통원수술 활성화 방안

Abstract

통원수술은 입원수술에 비해 많은 장점을 지닌다. 환자 입장에서는 입원으로 생기는 시간적 낭비를 줄여 빠른 시간 내에 정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고 병원성 세균에 대한 노출의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병원의 입장에서도 부족한 병실난을 해소하고 병실 회전율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또한 통원수술은 입원으로 인한 환자가족들의 불편을 덜어주고 특히 어린이환자의 경우 환경 변화로 올 수 있는 정신적 피해를 최소화 해준다. 또한 통원수술로 인한 의료비용의 절감은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