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급여 입원급여' 적정성평가 실시

Abstract

요양병원 입원급여 적정성 평가의 목표는 첫째, 선정된 질 지표를 토대로 요양병원의 질적 수준을 측정하여 그 결과를 요양병원에 환류함으로써 자발적인 질 개선 활동을 유도하고, 지속적 평가를 위한 개선방안을 모색하며, 둘째, 요양병원의 시설과 인력 등 현황을 파악하여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찾아내고 셋째, 의료서비스 이용에 있어서 의료소비자가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요양병원이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일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