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RA

의료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한 H-CAHPS® 개발과 이용

  • 85
  • 184
Metadata Downloads
Type
Article
Author(s)
우경숙
Issued Date
2008-02-01
Abstract
환자들이 평가하는 의료서비스의 질은 의료기관 선택에 크게 영향을 주며, 이는 접근가능성, 의사소통, 예절, 능력, 신뢰성, 안전성, 고객에 대한 이해 등에 의해 결정된다. 그리고 환자만족도는 의료 서비스의 수준과 질을 평가할 수 있는 자료를 확보하는데 필수적이다. 환자만족도 조사를 통해 의료기관이 가지고 있는 취약한 영역을 파악할 수 있으며, 조사결과를 의료기관 직원들이 공유함으로써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 또한 환자만족도는 환자의 욕구를 파악하고 그들이 원하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충성도를 유지시키고, 궁극적으로는 병원의 경쟁우위를 확보하는데 중요한 요인이다.
Publisher
심사평가연구소
URI
https://repository.hira.or.kr/handle/2019.oak/1876
Publisher
심사평가연구소
Location
KOR
p-ISSN
1976-4650
Appears in Collections:
HIRA 발간 > 3. 정책동향
공개 및 라이선스
  • 공개 구분공개
파일 목록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