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서의 간호전문성 평가 로드맵 -Magnet Recongnition Program을 중심으로

Abstract

국제적인 병원인증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도 높은 편이다. 의료서비스의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기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의 질을 반영할 수 있는 지표개발을 위한 노력이 요구된다. 본고에서는 미국에서 시작되어 최근 국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국제 병원 인증 프로그램인 'Magnet 인증 프로그램(Magnet Recognition Program)'을 소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