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의료보장청(CMS)의 메디케어 자원 사용 측정을 위한 로드맵

Abstract

최근 환자 중심의 진료와 의료자원 사용에 따른 양질의 의료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적으로 부각되면서 미국의료보장청(CMS)의 메디케어 의료 자원 사용 로드맵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의료 자원은 한정되어 있고 따라서 자원 사용의 효율성이 전 세계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지금, 의료의 질과 구조, 과정, 결과를 종합적으로 통합하는 평가인 메디케어 자원 사용 측정 방안이 시사하는 바가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