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계 질환 진료비 변화추이(2007년 1월~2008년 12월)

Abstract

고령화 사회로 급속도로 변화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신경계 질환은 고령화된 사회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실제로 신경계 질환은 65세 이상의 인구에서 발병률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2008년도 신경계 질환의 진료비의 71%가 50세 이상 장년 및 노년층에서 발생했다는 점을 상기해보면 신경계 질환이 더욱 증가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사전방지대책 등이 요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