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심평포럼 토론문 의료행위의 건강보험급여 등재절차 개선

Abstract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평가정책연구소는 지난 3월 12일 '의료행위의 건강보험급여 등재절차 개선'이라는 주제로 제16회 심평포럼을 개최했다. 1부에서는 정설희 연구위원이 주제발표를 했으며, 2부 지정토의는 손명세 교수의 진행으로 권순만 교수를 비롯한 5명의 전문가가 참석해 건강보험급여 등재 절차 개선방안에 대한 다각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이번 포럼에서 토론자들이 주장한 내용을 정리하여 소개한다.